----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추운날씨 목관리 방법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추운날씨 목관리 방법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가 추워질때는 노래하는사람은 목관리를 위해 특별히 신경써야 한다. 학생들에게는 입시기간이기도 하고 뮤지션들에게는 연말공연이 많은 시즌이기에 컨디션조절이 굉장히 중요한 시기이다. 목관리를 위한 몇가지 방법을 제시하겠다.

코로 마시고 입으로 호흡뱉기

코로 호흡을 마시고 입으로 호흡을 뱉을 때에는 여러가지 이점이 있는데 코로 호흡을 할 경우에 콧털이 먼지를 걸러주고 차가운 공기가 후두나 폐를 치기전에 따뜻한 습기를 공급해준다.

스카프와 모자 착용하기

신체 열 손실의 70~80%가 목이나 머리를 통해 발생한다. 스카프나 모자를 착용함으로써 신체의 열손실을 최대한 방지할수 있게된다. 

수분섭취하기

공기가 차가워질경우 건조해지고 습도는 낮아진다. 그로인해 몸에서는 수분을 더 필요로 하는데 하루에2L~4L의 물을 마셔주고 공기의 습도역시 35%미만이면 성대가 매우 건조하다고하니 습도는35%~50%정도로 유지해주자.
 

 

충분한 워밍업하기

몸이나 후두, 폐가 적절한 체온으로 노래할수 있도록 20~30분동안 가벼운 발성이나 허밍으로 워밍업을 충분히 해준뒤 노래해주도록하자.

따뜻한 음료마시기

카페인이 든 음식은 또 성대를 건조하게 하므로 카페인이 없는 따뜻한 차를 마셔주는것이 좋다. 추울때일수록 몸의 전체적인 체온에도 신경을 써야하지만 성대의 온도도 충분히 끌어 올려준상태에서 노래에 임하는것이 중요하다.
 
도움되는 이전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