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목소리떨림 잡는방법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목소리떨림 잡기

 

 

말을 하거나 노래를 할때 목소리가 사시나무 떨리듯 벌벌거리며 떨리면서 소리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떨리는 경우엔 소리의 명확도가 떨어져 메세지 전달도 어설퍼지고 그 사람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끼칠수도 있다. 목소리가 떨리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단순히 마음가짐만 바꿔먹더라도 차분하게 개선되는 경우가 많다. 흥분하거나 과도한 긴장상태가 이어질 경우 호흡이 불안정해지기에 소리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 심호흡도 길게 해보고 마음을 차분히 안정화 시킨뒤 소리를 내도록하자.

 

 

연습방법

1. 복식호흡하기

모든 소리내는 방식의 첫번째는 복식호흡이다. 압력이 잡힌 질좋은 호흡이 공급이 안될경우 소리에도 질좋지않은 소리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

2. 롱톤하기

목구멍안쪽을 열어 연구개를 연상태를 유지하고 소리를 길게 내어보자. 후반부로 갈수록 호흡이 부족하여 떨리는 경우가 생길것이다. 최대한 떨리지 않고 호흡을 길게 사용해서 길게 끌려고 노력하는 연습을 해보자.

3. 발음 정확히 내기

발음을 또박또박 똑바로 내려고하면 호흡이 눌리면서 잡힌 소리가 나게된다. 소리를 흐리멍텅하게 내면 호흡역시 압력이 없는 불안정된 호흡을 쓰기에 소리는 힘이 없을가능이 많다.

4. 성대 길이 조절하기

내고자 하는 음의 위치와 성대의 길이조절이 적절히 맞아 떨어지지않으면 소리가 불안하게 나온다. 하지만 성대길이 조절을 하라고하면 받아들이기 어려워하는데 쉽게말해 음이 올라갈때 톤이 조금 더 얇아지고 저음을 노래할때는 톤이 조금 더 두꺼워지게끔 하는것이랑 흡사한데 톤이 얇아지는것을 목을 조이거나 저음에서 톤이 두꺼워지는걸 턱에 힘이 들어가서는 안된다. 안정된 근육을 사용하여 안정된 호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되는 이전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