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컬 입시전 준비사항
1. MR제작이나 반주자
무반주인 학교도 있지만 MR반주가 필요한 학교가 있다. 미리 MR을 음원 사이트에서 구입 후 다운로드 받거나 MR제작 의뢰를 하도록하자.
미리미리 MR을 구해서 시험 볼 MR연습이 꼭 필요하다. 미묘하게 반주마다 강약이 틀리기에 가창자의 느낌도 그에 따라 조금씩 변할수 있다.
때에 따라 반주자를 쓰는 경우도 있는데 잘 맞는 호흡이 아니라면 무반주만 못하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에 꼭 반주자를 추천하고 싶진않다.
2. 악보제작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악보제출을 해야한다. 악보는 악보사이트에서 유료구입하거나 없는경우 제작의뢰를 맡기는데 어떠한 경우던 PDF파일로 받은 뒤 가능하다면 바로 프린트해서 제출하는 것 보단 직접 손으로 악보를 그리길 바란다. 손으로 그릴때에는 자로 선을 예쁘게 그리고 한장을 정성껏 그리고 나머진 복사해서 제출하도록 하자.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나 직접 사보할 경우 교수들이 성의를 알아봐주고 악보를 한번이라도 더 들여다 보게 된다.
3. 서브곡 준비
학교홈페이지에서 제시된 메인곡 준비가 1곡이던 2곡이던 그외에 추가적인 서브곡들을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분위기로 준비해 두는것이 좋다. 메인곡이외에 궁금할 경우 추가적으로 갑작스레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미리 대비 해두도록 하자.
4. 애국가, 동요준비
서브곡뿐만 아니라 애국가나 동요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정직한 발성소리와 음색을 듣고자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미리미리 준비해서 나쁠건 없다. 요구할지 안할진 모르지만 기회는 누구에게나 주어지지만 준비된자만이 기회를 잡을수 있다고 한다. 미리 준비해두자.
5. 다양한 질문에 대비하기
다양한 질문이 있을 수 있다. 왜 우리학교에 오고싶은지? 음악을 왜 시작하게 되었는지? 음악을 뭐라고 생각하는지? 등등 다양한 질문들이 있을 것인데 대부분은 정답이 없다. 그 때 그때 센스있게 대답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눌하게 말하지 말고 정확한 발성으로 명확한 발음으로 대답하자.
6. 자가반주 노래 연습하기
보컬 시험이지만 가끔 자가반주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미리미리 연습해두고 혹시나 모를 요구에 대비하도록하자.
도움되는 이전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