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보컬 학원 종류와 트레이닝 수강료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보컬 학원의 종류와 수강료 

1. 오디션 전문 학원 

평균 보컬 수강료 30만원~45만원 (아이돌 가수나 연예인이 꿈인 학생들에게 추천)
k팝 아이돌 가수를 육성하는 전문 학원으로서 보컬 뿐만아니라 기획사 오디션에서 필요한 댄스와 보컬을 위주로 수업하는 학원으로 학원마다 차이는 있으나 보통 댄스는 그룹 수업으로 이루어 져 있고 보컬은 개인레슨으로 진행되는데 두가지 묶어서 수업할 경우에 조금더 저렴하다 생각 하면 된다. 오디션 전문 학원에서는 보통 한달에 한번 꼴로 각종 기획사 초청 오디션을 진행한다. 보컬 수업도 k팝위주의 노래로 수업받게 된다.
요즘엔 해외에서 k팝을 배우기 위하여 한국 학원으로 한달짜리 패키지로 댄스, 메이크업, 한국어 등등해서 천만원짜리 수업도 있다고한다.
 

2. 입시 전문 학원 

평균 보컬 수강료 20만원~35만원 (대학 진학과 진짜 음악을 하는 뮤지션이 되고자 한다면 추천)

예술 고등학교나 예술 대학 실용음악과 진학을 위하여 수업하는 전문 학원으로서 보컬, 재즈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화성학, 시창, 청음, 작곡, 컴퓨터음악등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대부분 입시 전문 학원 안에는 오디션반, 입시반, 취미반이 나뉘게 되는데 이름만 틀리고 수강료는 같은 곳도 있고 취미반 15만원 오디션반 20만원 입시반 25만원인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엔 수업의 횟수나 시간에 차이가 있는 곳들도 있다.  추가로 녹음수업 1회 5만원 이라던지 기타 옵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보통 큰 입시 전문학원에서도 기획사 오디션을 주로 하게 되기 때문에 아이돌 꿈을 지닌 친구들도 입시 전문 실용음악학원도 괜찮다. 하지만 분위기가 k팝과는 거리가 있고 주로 재즈나 발라드, R&B나 소울 음악같은 노래 위주로 하게 된다.

 

 

3. 개인레슨

평균 보컬 수강료 30만원 (뮤지션의 길을 걷고자 한다면 가장 추천하고 싶지만 검증된 선생님을 찾기가 까다롭고 연습할 공간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

실용음악과 대학 전공을 하였거나 활동 하는 뮤지션들이 개인 작업실에서 1:1수업 하는 형태로 커뮤니티 사이트나 카페를 통하거나 주로 지인들의 소개로 수업하게 된다. 안타깝게도 커뮤니티나 카페를 통하여 수업을 하는 보컬 트레이너의 경우 사실상 많은 경험이 없는 보컬 트레이너들이 많기에 트레이너의 경력과 이력을 잘 살펴보고 수업받길 바란다. 대학생들이 저렴하게 수업하는 경우도 있지만 노래를 하는것과 가르치는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다. 보컬 트레이너들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학원에서도 레슨을 하며 개인레슨을 병행해 나가는 경우가 많다.

 

4. 문화센터 및 동호회

평균 보컬 수강료 3만원 (음치이거나 교류를 원할때 추천)

대부분 단체 수업으로 이루어지고 개개인의 역량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기 힘들다. 트레이너가 준비해 간곡을 따라 부르는형태이다. 전문적인 보컬역량을 키운다기보다는 사람들과의 교류에 집중이 더 많이 되어있다. 음치들도 어색함없이 합류하여 배우기 쉽다. 대부분 취미생들로 음악을 그야말로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다.

 

 

요약 및 추천하는 보컬 수업

아이돌 가수가 꿈이다 >> 오디션 전문 학원
(장점 : 춤과 노래를 배울수있다, 잦은 오디션, 단점 :  비싼 수강료)
 
음악은 즐기면 그만 취미다 >> 문화센터나 동호회
(장점 : 저렴한 가격, 단점 : 제대로된 트레이닝이 어렵다)
 
실용음악과 대학이 목표다 >> 입시 전문 학원
(장점 : 입시정보와 교류, 단점 : 많은 수강생으로 인한 집중된 관심이 어려움)
 
뮤지션이 꿈이다 >> 개인레슨
(장점 : 집중된 관심과 트레이너의 비전을 함께 도약함, 단점 : 제대로된 선생님 찾기가 어렵고 연습 공간이 없음)
 

 자신에게 맞는 보컬 선생님 찾는 방법!

 

 보컬 전공하기 전에 알아둬야할 마음가짐과 노래 할때 바른자세

 음악이론 꼭 필요한걸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