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보컬에게 필요한 재능 :: 펑키한 음악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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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컬에게 필요한 재능

노래뿐아니라 음악자체에는 재능이 있어야 한다는 말들을 많이 한다. 틀린말이 아니다. 음악에서는 뛰어난 감각이 필요할 뿐 아니라 여러사람들앞에서 자신의 기량을 뽐낼수 있는 담대함등 다방면에서 보통의 사람들보다 우수한 면모를 보여줘야 사람들에게 기억될 수 있다. 그렇다면 꼭 타고나야만 그런 재능을 활용하고 음악을 할 수있을까? 그렇지 않다. 오늘은 그런 재능에 대해 이야기 하려한다.

1. 열정

가장 중요한 재능이다. 음악에 대한 열정은 그 누구보다 타올라야 한다. 대부분 음악을 하는 이들은 누가 억지로 시켜서 하는이들은 많지 않다. 대부분 자신이 너무 하고싶기에 시작하였지만 시간이 조금 흐르거나 연습 중에 힘든 점이 있다면 금새 열정이 식어 버린다. 음악을 시작 하였다면 시작한 그 마음을 끝까지 잊지 않길 바란다. 그 어떠한 재능보다도 가장 중요한 재능이 열정임을 잊지말자.

2. 음감

음감에는 절대음감 상대음감이 있다. 절대음감은 타고나야하고 상대음감은 훈련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감각으로 알려져 있는데 보컬에게는 절대음감보단 상대음감이 여러면에서 수월한면이 있다. 음악은 작은 선율부터 큰 선율로 이루어 져있다. 아무리 좋은 톤을 지니고 큰 소리를 낼 수있다 하더라도 음정이 정확하지 않다면 듣기 거북할 뿐이다. 연습으로 가질 수 있음에 감사하자.

3. 리듬감

리듬감역시도 감각이다. 몸치, 박치 라며 리듬을 느끼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결국 리듬을 느끼려고 하면 리듬감 역시도 발달할 수 있다. 결국은 자신이 느끼려고 하지 않아서 발달이 안된 감각일 뿐이다. 음악을 들을때 멜로디라인에만 집착하지말고 드럼이나 베이스악기 소리도 잘 들어보며 음악에 집중하면 자연스레 리듬을 느낄 수 있다. 
 

 

4. 성량

성량은 타고나야 한다. 하지만 우리에겐 마이크가 있다. 마이크가 없는 시절에나 큰 오페라하우스에서 무대앞 자리부터 끝자리까지 들리게 끔 하여야했지만 요즘엔 공연에서 음향시스템이 없는 곳이 없다. 오히려 너무 큰 성량은 귀를 피곤하게 할 뿐이다. 하지만 본인이 낼 수있는 최대치의 성량을 내는 발성연습은 필수다.

5. 감정

감정대입은 타고난다기보단 본인의 경험에서 대부분 나온다. 삶 속에 아픔이 있다면 아픈 이야기를 잘하고 행복이 있다면 행복한 이야기를 잘 할것이다. 그렇다고 자신이 느끼지 못한것을 표현못하는것도 아니다. 다양한 영화나 책을 보며 간접 경험도 감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6. 무대매너 

무대에서 얼마나 여유가 있고 담대한지에 따라 프로다워 보이거나 반대로 아마추어처럼 보일수 있다. 무대매너나 퍼포먼스 역시 많은 무대 경험이 필요로 한다. 완성해서 무대에 오를 생각하면 늦다. 부족하더라도 무대에 자꾸 올라가고 욕먹거나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자. 사람이기에 실수는 늘 있을수 밖에 없다. 항상 부딪혀라. 그게 답이다.

마무리

음악을 하는데에 있어서 다양한 재능이 있음은 좋다. 물론 많은 노력과 연습을 하지 않았는데도 위에 제시한 부분들이 자연스레 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깊이 있는 음악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대부분 말하는 재능은 노력이 부족하더라도 가능한 것을 이야기하지만 자신이 부족한 재능은 노력으로 커버할수 있음을 잊지말자. 이제 재능탓 남탓말고 자신의 열정이 부족했음을 인정하고 연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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