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노래 잘 부르기 위해 도움되는 운동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운동이 노래에 도움을 줄까?

 

노래는 몸을 사용하는 것이다. 뻔한 이야기지만 잘못된 운동은 노래에 방해가 되기도 하고 올바른 운동은 노래에 도움이 된다.
노래하는 사람은 공연예술자이다. 늘 무대에 서야하고 남들 앞에 섰을 때 당당한 자신감을 위해서 뿐아니라 보다 많은 인기를 끌기 위해서 항상 몸매 관리를 해주어야한다. 몸매는 식단관리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함으로써 건강한 몸을 만드는것이 좋다.

그렇다면 어떤 운동을 해야 노래에 도움이 되고 어떤 운동이 방해가 되는지에 대해 알아 보겠다.

1. 유산소 운동

달리기, 싸이클과 같은 유산소성 운동이 좋다. 심장과 폐기능의 향상을 기대할 수있다. 노래는 호흡과 매우 밀접하기에 유산소 운동은 많은 노래하는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운동이다. 또한 살이 빠지는것에 있어서 유산소 운동만한것이 없다.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주3회이상 하루에 30분~1시간 가량 과하지 않게 실시하도록하자.

2. 복근운동

노래에서 필요한근육 중 가장 중요한 근육은 폐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다. 사실 흡연을 하는데도 노래를 잘하는 이들을 간혹 볼수있는데 이사람들은 폐기능은 좋지 않지만 폐를 감싸고 있는 근육의 힘이 뒷받침이 되어 노래를 잘하는 것이다. 횡경막 운동을 위해서 복근운동은 큰 도움을 줄수 있다. 복근운동은 매일 100회~200회 실시하도록하자.

3. 조심해야할 운동

웨이트트레이닝은 과하지 않은 정도에서는 허용이 되지만 과할경우엔 오히려 노래에 불필요한 근육의 발달로 인해 노래를 부를때에도 몸에 자꾸 힘이 들어갈 수있다. 가급적 몸을 비대하는것에 집중되어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은 적절하게 해주는 것이좋다. 무거운 무게로 근육을 크게 키우는 것보다는 가벼운 무게로 횟수를 늘리거나 맨몸 운동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4. 추천운동

복싱, 수영, 싸이클, 배드민턴, 테니스, 축구, 농구와 같은 유산소성이나 지구력운동을 추천한다.
 
도움되는 이전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