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노래부르기 좋은 식사시간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노래부르기 좋은 식사시간

 

노래부를때 밥을 언제 먹었느냐에 따라 나의 끝음처리가 잘 이루어지느냐 마느냐에 연관이 있을만큼 영향이 많다.

사람마다 식습관과 소화기능의 능력이 다르기때문에 이 포스팅의 글이 100%정답일수는 없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왜 식사시간을 고려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한다.

1. 노래 부르기 직전에 식사를 하게된다면?

끝음처리가 미숙할 확률이 높다. 노래에 필요한 호흡은 복식호흡을 통하여 들어간 호흡의 압력을 컨트롤 해야하는데 소화가 안되어 노래를 할 경우에 횡경막이 내려갈 공간이 그만큼 협소해지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해 진다. 긴장이 되더라도 노래하기 직전에는 음식 섭취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2. 굶고서 노래한다면?

손발이 굉장히 저려오고 제대로된 소리의 힘이 안들어갈 수도 있다. 짧은 공연이나 한두곡 부르는것 이라면 배가 부른거보단 굶는편이 나을지도 모르지만 너무 하루종일 굶고서 노래하는것도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지 않는편이 좋다. 
 

3. 적절한 식사시간은?

사람마다 편차는 있지만 노래부르기 2시간전이 가장 알맞다.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사람은 정서적으로 어떤 일을 치르기전에 많이 먹는 경향이 있는데 노래에서는 절대적으로 빈속이어야 호흡관리가 좋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2시간전에 과하지않은 음식으로 적절하게 먹고 소화가 된 뒤에 노래를 하도록하자.

4. 피하면 좋은 음식들

녹차, 커피, 알콜들은 수분을 뺏어가기때문에 가급적 노래하는 도중이나 노래하기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건조한 상태의 성대를 사용하는 경우 성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다.

5. 물많이 마시기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다. 건강을 위해서도 성대를 위해서도 좋다. 단, 너무 많이 마실경우 공연도중 화장실이 급하게 가고싶어지는 위험이 생길수도 있으니 공연전에 화장실을 꼭 다녀오길 바란다.
 
도움되는 이전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