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목풀기 좋은 립트릴 연습 방법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목풀기의 기본 발성 연습 립트릴

입술털기 입술트릴이라고도 불리는 립트릴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가수들이 경연 프로그램 같은 곳에서 입술을 털면서 소리내고 목을 푸는 모습을 종종 볼수 있는데 성대에 가장 부담없이 워밍업정도의 좋은 연습 방법이다. 립트릴의 원리는 입술근육을 움직이려 하는 것이 아니라 호흡을 자연스럽게 내뱉을때 자연스럽게 호흡의 힘에 의해 입술이 자연스럽게 떨려야한다. 마치 창가에 커튼이 바람에 의하여 자연스럽게 살랑살랑 움직여지는 것처럼 입술근육도 힘이 가해져서는 안된다. 자연스럽게 호흡을 고르게 내뱉으며 입술뿐아니라 주변 근육까지도 힘이 빠진상태에서 입술이 털려야한다. 중간중간에 소리가 끊어지거나 길게 지속이 안되는 것은 첫번째 적절한 호흡의 압력이 사용이 되지 않아 호흡이 밀려나오는 경우이거나 굳이 힘이 안들어가도 되는 얼굴쪽 근육에 힘이 들어가서이다. 입술을 움직이려 하는 것이 아니라 호흡이 나가며 자연스럽게 떨려야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다음 연습에 임하길 바란다.

1. 복식호흡하기

성대의 근육만 푸는것에 집중 할것이 아니라 앞서 이야기 하였듯이 호흡이 안정적이어야 한다. 호흡의 힘으로 입술이 털리는 것이므로 복식호흡으로 압력을 잡은 상태를 유지하고 호흡을 고르게 뱉어준다.

2. 안면근육 모두 힘빼기

입술을 움직이지 말고 입꼬리의 끝쪽부분을 양손으로 지지대를 만들어 주어 입꼬리 끝부분에 힘을 주지 않아도 입술이 털릴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좋다.

3. 천천히 털기

빠르게 모터보트소리 처럼 '다다다다'털지 않고 천천히 '털털털털' 털리는것이 좋다. 압력을 과하게 밀어내며 빠르게 털릴 경우엔 불필요한 힘이 들어가서 좋지 않다.

4. 소리 내보기

입술을 털며 본인이 가장 편안한 음으로 몸안에 있는 호흡을 끝까지 사용한다고 생각하며 최대한 길게 내어보자.

5. 다양한 스케일로 연습하기

한음으로 끄는것이 안정되었다면 다양한 스케일로 흉성에서 두성까지 고르게 연습해보자. 립트릴은 믹스보이스 연습하기에 매우 좋은 수단이다.
 
도움되는 이전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