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 이야기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휘트니휴스턴(Whitney Houston) 이야기

휘트니 휴스턴은 음악 산업과 대중문화에 지울 수 없는 명성을 남긴 전설적인 미국 가수 배우 그리고 프로듀서였다. 그녀의 놀라운 가창력과 파워풀한 공연은 그녀의 경력 내내 수많은 상을 받으면서 전 세계의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1963년

휘트니휴스턴
휘트니휴스턴

8월 9일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태어난 휘트니휴스턴은 음악가 집안에서 자랐다. 그녀의 어머니 시시 휴스턴은 가스펠 가수였고 그녀의 사촌들은 전설적인 디온 워릭과 디 디 워릭을 포함했다. 휴스턴은 어렸을 때 교회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곧 그녀의 어머니와 함께 다양한 행사에서 공연을 하기 시작했다. 데뷔와

휘트니휴스턴
휘트니휴스턴

앨범

휴스턴은 1983년 클라이브 데이비스에 의해 발견되었고 그는 그녀를 그의 레이블인 아리스타 레코드와 계약했다. 그녀의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은 1985년에 발매되었고 "saving all my love for you"와 "how will i know"와 같은 히트 싱글들을 발매하고 빠르게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음반은 미국에서만 1,3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데뷔 음반 중 하나가 되었다.

휴스턴의 두번째 앨범 "whiney"는 1987년에 발매 되었고 여성 아티스트가 빌보드 200차트에서 1위로 데뷔한 첫 번째 앨범이 되었다. 이 음반에는 " I wanna dance with somebody)who love me)"와 "So emotional"과 같은 휘트니 휴스턴의 가장 상징적인 노래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 음반은 전 세계적으로 2천만 장 이상이 팔렸다.

휘트니휴스턴
휘트니휴스턴

음악 경력 외에도 배우로서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녀는 1992년 케빈 코스트너의 상대역으로 출연한 로맨틱 스릴러 "보디가드"로 영화 데뷔를 했다. 이 영화는 엄청난 흥행을 거두었고 휴스턴의 문화적 아이콘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높혀 주었다.

휘트니휴스턴
휘트니휴스턴

그녀의 엄청난 성공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삶은 중독과 혼란에 시달렸었는데 그녀는 1992년부터 2007년까지 바비 브라운과 결혼했고 수년간 마약 중독으로 힘들어 했었다. 그녀의 행동은 점점 더 변덕스러워졌고 한때 힘이 넘쳤던 그녀의 목소리는 차츰 무너져 가기 시작했다.

 

비극적으로 2012년 2월 11일 4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그녀의 죽음은 심장병과 코카인 사용이 요인이 되었다. 휘트니 휴스턴의 죽음은 음악계뿐만 아니라 팬들에게 엄청난 상심을 주었다.

휘트니휴스턴
휘트니휴스턴

끝으로

휘트니 휴스턴은 음악과 대중 문화에 대한 영향력이 엄청난 예술가였다. 그녀의 목소리, 노래, 강력한 공연은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몇 년이 지난 후에도 계속해서 전 세계 관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실용음악과 보컬이라면 휘트니휴스턴의 노래를 연습해보지 않은 보컬이 없을만큼 노래하는사람의 워너비가 되는 인물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