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빙웹마스터 도구--> 연습실대여 장단점 :: 펑키한 음악이야기
반응형

연습실대여와 방음부스 비교


음악을 하기 위하여 가장 필요한 첫번째는 연습이나 작업을 할 공간이 필요하다. 외진곳의 주택집이라면 몰라도 일반가정집이나 아파트에서 무턱대고 노래를 크게 부른다던지 음악작업을 할 경우에 소음으로 인해 이웃간에 서로 얼굴을 붉히게 된다. 그때문에 선택의 여지는 연습실대여나 집안에 방음부스를 설치하는 것이다. 오늘은 연습실대여에 관하여 장단점을 알아보겠다.

연습실대여 장점

1. 눈치볼것 없이 연습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이다. 마음껏 음악을 듣고 부르고 연주할수 있다.

2. 전기세걱정이 없다.

대부분의 연습실에서는 임대료안에 전기세가 포함이 되어 있어서 여름에 에어컨이나 겨울에 히터로 인한 전기세 걱정은 없다.

3. 집중할수 있다.

아무래도 집보다는 연습실이나 작업실에 들어가게 되면 월 임대료가 아까워서라도 연습이나 작업에 집중할수 있게 된다.



연습실대여 단점

1. 저렴하지 않은 월임대료

역세권이냐 아니냐, 얼마나 쾌적한 환경인가, 방음은 얼마나 되는가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지만 대부분 원룸 임대료에 버금갈만큼의 임대료를 지불해야한다. 수입이 적거나 없는 학생이나 아마추어 뮤지션에겐 버거운 임대료이다.

2. 소음피해

마음껏 소리를 내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면에 옆방에 누가 연습하느냐에 따라 나에게 피해의 정도는 다르다. 아주 비싼 연습실같은 경우엔 방음이 조금은 더 잘 되있어 피해는 작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연습실은 100%방음이 안되어 옆방에서 큰소리로 작업하면 내 연습실까지도 음악이 꽤나 크게 들린다. 특히 디제잉을 한다던지 드럼연습, 관악기연습 같은경우가 옆방에 피해가 많이간다. 디제잉은 음량조절로 옆방에 피해를 줄일수 있어도 드럼이나 관악기의 경우는 그러지못해서 보통은 드럼전용연습실에서 관악기와 함께 연습하는 연습실이 많다. 

3. 번거로움

임대료가 아까워 매일 가서 연습을 해야하지만 은근히 매일 가서 연습하고 작업한다는것이 쉬운일은 아니다. 사람이기에 게을러져 연습에 빠지기 시작하면 임대료만 날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도움되는 이전글


반응형

+ Recent posts